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建築 = Review of architecture and building science, v.34 no.2 = no.153, 1990년, pp.52 - 55
박한규
우리는 건축의 본질과 건축학의 특성에 대해서 고찰해 보았고 그에 따른 건축교육의 목표와 방향, 교육제도, 교과내용, 교수방법등 교육 전반에 대해서도 살펴 보았다. 그리고 우리나라의 건축교육이 안고있는 문제점들이 무엇인가도 재조명되었다. 제기된 문제점들은 개개의 독립적인 것이 아니고 모두가 서로 연결되어 있으며 그 근복적인 해결안은 건축의 기본성질을 잘 알지 못하고 만든 교육제도의 개선만이 가능하다는 결론을 얻을 수 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