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로고스경영연구= Logos management review, v.8 no.1, 2010년, pp.91 - 106
이창원
본 연구는 평등, 공의, 나눔의 관점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의식에 대한 탐색적 연구를 함으로써 오늘날 기업의 본질적인 사명과 존재이유에 대하여 경영학적 접근을 시도하는데 연구의 목적이 있다. 단지 이윤의 극대화만이 기업의 절대적 목적이 아니라 오히려 기업의 목적은 평등, 공의, 나눔을 실천하는 실천의 장이 될 때 진정한 기업의 존재이유가 있을 것이다. 지금까지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연구가 있었으나 평등, 공의, 나눔의 관점에서 포괄적으로 연구한 경우가 다소 부족하여 이론적ㆍ실무적가이드라인이 부족하였다. 본 연구는 이러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보다 체계적인 탐색적 연구를 통하여 관련 분야에 대한 연구가 활성화되고 또한 기업현장에서는 이를 바탕으로 기업 경영자가 적용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
This study presents a corporate sociality responsibility by equality, justice, and sharing. This study"s objectives are to explore the relationship between a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and equality, justice, and sharing so that the business firms" justification for running a business can be est...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