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영유아보육학 = Korea Journal of Child Care and Education, v.20, 2000년, pp.101 - 119
김성수 , 김영숙
본 연구의 목적은 유아교육과정에 대한 어머니와 교사간의 신념 체계를 비교, 분석한 다음 그 유형을 제시하여 어머니와 교사 역할 및 행동을 이해하기 위한 자료를 제공하는데 있다. 연구대상은 유아기 자녀를 둔 어머니 15명과 유아교육기관 교사 15명으로 총 30명이며, 이를 위하여 Q방법론적 접근을 하였다.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어머니의 제 1유형은 사회-규범적 신념이었으며, 둘째, 어머니의 제 2유형은 생활-개방적 신념이었으며, 셋째, 교사의 유형은 실천-규범적 신념으로 나타났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