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영유아보육학 = Korea Journal of Child Care and Education, v.24, 2001년, pp.149 - 178
구본권
본 연구는 한국에서 시행한 장애유아 통합교육에 관한 사례들을 분석하여 몇 가지 결과를 얻었다. 첫째로 통합 교육을 실시한 유치원의 유아, 교사, 부모에서 변화가 있었다. 둘째, 교사 역할에서 긍지와 전문성의 인식이 향상되었다. 셋째, 장애유아 부모는 자녀를 독립적인 관계에서 인정하게되고, 자녀의 치료교육에 자신감을 얻었으며, 일반 유아 어머니는 자녀의 성숙된 모습에 놀라워했다. 넷째로 통합 교육이 성공하기 위한 과제는 교사, 아동, 부모의 접촉의 경험이 중요하다. 다섯 째, 장애유아가 일반 유치원에서 통합을 위해서는 특수교육이 일반교육에서 하나의 교육 개념으로 정립되어야 한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