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영유아보육학 = Korea Journal of Child Care and Education, v.59, 2009년, pp.177 - 199
김정주 , 장정애
본 연구는 자연에서 수학 활동을 진행하면서 나타난 유아의 수학적 탐색과 수학적 과정기술을 살펴보는 것에 목적이 있다. 본 연구의 대상은 하늘유치원의 나무반 유아 25명이다. 본 연구에서 수집된 자료는 수업활동을 비디오 녹화하여 전사한 활동 전사 자료와 활동 후 실시한 교사인터뷰이며, 이 자료를 토대로 자연에서 실시된 수학활동의 의미를 인식하게 되었으며, 자연에서 실시된 수학 활동을 통해 자연을 자유롭게 탐색하며, 추리하고 증명하며, 문제 해결하는 등의 수학적 과정기술을 일상과 연계하고 적용하였다. 따라서 본 연구는 유아 수학 활동이 교실 내에서의 수학활동을 넘어 자연과 연계하여 실시하는 다양한 수학활동의 또 하나의 자료로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recognized mathematical investigation and mathematical process of children during the mathematical activity in the nature. The participants of this study are 25 children from 5 years old class in sky kindergarten. The collective data are teacher"s interview and children"...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