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국제경영리뷰 = International Business Review, v.10 no.1, 2006년, pp.1 - 21
김주헌
본 연구에서는 우리나라 수출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수출마케팅전략 및 수출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에 대해 가설을 설정하고 이들 가설을 우편설문 자료를 통해 실증적으로 검증하였다. 실증분석 결과 우리나라 벤처기업의 수출마케팅전략 및 수출성과에는 수출에 대한 최고경영자의 적극성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수출성과에는 최고경영자의 적극성 외에도 기업의 국제경험과 외부기관과의 네트워크 활용 정도 등이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그러나 가설과 달리 제품과 촉진활동의 적응화는 어느 것도 수출성과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벤처기엽의 경우 제품 및 촉진활동에 현지 시장상황을 반영하여 부분적인 수정을 거치는 현지 적응화보다는 기업 및 최고경영자라는 기업의 중심적 특성이 수출성과에 더 중요한 요인임을 시사하는 것이다. 즉, 외형적 수출마케팅전략의 선택보다 국제경험의 축적, 최고경영자의 수출에 대한 적극적 관심과 태도가 수출성과 증진에 우선적으로 요구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This study empirically investigated the relationships among internal and external factors, export marketing strategies, and performance of Korean venture companies. The results showed that CEOs" attitudes had an important effect on strategy formulation and performance of export marketing. Firm"s int...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