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국제경영리뷰 = International Business Review, v.14 no.3, 2010년, pp.145 - 179
이철 , 신학준
과거 대부분의 중국 직접투자에 관한 선행연구들은 중국 진출전략 및 중국 해외직접투자의 경영성과 요인을 많이 연구하였는데, 깊이 있는 심층분석을 통하여 실제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례 연구는 매우 제한적으로 이루어졌다. 따라서, 본 연구는 중국 면류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여 시장을 확대한 ㈜농심의 사례를 깊이 있게 분석함으로써, 향후 우리 기업들의 중국 내수 시장의 성공적 진출 및 확대를 위한 구체적 교훈과 중국 시장 진출에 관한 학문적 연구의 시사점을 제시하고자 한다.
본 연구는 먼저, 대 중국 직접투자에 관한 과거 연구를 살펴보고, 다음으로 변화하는 중국 면류시장의 환경과 소비특성을 파악하고, 해외직접투자 방식으로 중국 내수시장에 진출한 ㈜농심의 성공적인 중국 면류시장 진출 및 확대사례를 단계적 그리고 기능적으로 살펴본다. 마지막으로 중국 시장 진출 및 확대의 성공요인을 분석하고, 중국 내수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우리 기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시사점 및 본 연구의 한계점을 제시한다.
Korean domestic instant noodle market has become saturated since the mid 1990s, while the Chinese market has grown into the world"s largest producer and consumer of ramen following the rapid migration into urban areas and subsequent changes to lifestyle. The objective of the study is to examine entr...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