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관광연구 = Korean Journal of Tourism Research, v.20 no.1, 2005년, pp.193 - 205
손해식 , 안영면 , 조명환
본 연구에서는 우리나라 관광 교육의 정상화 차원에서 교육과정 모형을 제시하여, 학교는 물론 관광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 양성에 그 목적을 두었다.
Echtner와 Jamal(1997)의 관광학 연구진화의 핵심적 차원의 모형과 일본대학 관광관련학과의 교육체계를 바탕으로 관광관련전공 단계별 제안 교과과정 모형을 제시해보았다. 이모형에 기초하여 첫째, 저학년때는 인접학문 교과목과 전공기초 교과목을 편성하는 게 바람직하다. 그 이유는 일본의 예에서처럼 관광객이기 이전에 인간이기 때문에 인간행동과 거시적 환경 이해가 필요하다. 둘째, 취업을 위해서는 3-4학년 때는 세부전공별 심화 및 사례연구 교과를 track 제로 운영하는 것이 졸업 후 현장 적응능력이 빠를 것으로 판단된다.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establish a model of tourism curriculum that can help tourism educators to develop an appropriate tourism curriculum. In order to understand unique characteristics of tourism education, dilemmas innate in tourism education and purpose/contents of tourism education are...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