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관광연구 = Korean Journal of Tourism Research, v.25 no.4, 2010년, pp.317 - 333
이문주 , 한진수
본 연구는 고객 경험의 관점에서 테마파트 평가 시에 국내 테마파크 방문객이 중요시 하는 테마파크 평가 속성을 실증적으로 알아보고자 한다. 또한 국내 테마파크 방문객이 선호하는 테마파크는 어떠한 주요 평가 속성과 고객의 특성에 의해 결정되는지, 의사결정나무 모형을 이용하여 알아보고자 한다. 마지막으로, 프로모션 전략을 위하여 재방문 의사 여부에 따른 리프트 그래프를 살펴보고자 한다.
실증 분석을 통해 본 연구에서 제시한 연구문제를 검증한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테마파크 평가 시 주요 속성 중 가장 중요한 평가 속성은 탑승물의 안전성으로 나타났다.
둘째, 롯데월드를 선호하는 이용객 그룹은 테마파크의 탑승물과 관람물의 질을 테마파크 평가 시에 주요 평가 속성으로 선택한 그룹인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테마파크 방문 경험이 있는 고객의 특성에 따른 변수들 가운데 체류하는 기간이 1.7일 이상 미혼인 이용객 그룹이 오션월드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재방문 의사 여부에 따른 리포트 그래프의 평균 반응률은 6.566%였으며, 3등급까지 반응률이 급격하게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This study ranked important attributes for evaluating customers" experience at theme parks. Further analysis were taken to draw the important attributes for theme park"s evaluation and customer"s characters using Decision Tree Model. In spite of the global popularity of the theme park, there is a la...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