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특수교육저널 : 이론과 실천, v.6 no.1, 2005년, pp.233 - 254
김정현 , 류재성
본 연구는 시각장애 학생이 지니고 있는 비합리적 신념의 특징을 알아보고, REBT 집단 활동을 통해 비합리적 신념을 합리적 신념으로 변화시키기 위한 것이다. 그리고 성별, 실명시기, 시력정도, 학업성취도 등의 변인에 따라 차이가 있는가를 알아보고자 하였다.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실험 처치인 REBT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실험집단의 비합리적인 신념을 통계적으로 유의미하게 변화시켰다. 둘째, 실험 처치인 REBT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실험집단의 남녀 학생들의 비합리적인 신념을 통계적으로 유의미하게 변화시켰고, 시력 정도에 따른 실험집단의 비합리적인 신념을 통계적으로 유의미하게 변화시켰으며, 학업성취도에 따른 비합리적인 신념을 통계적으로 유의미하게 변화시켰다.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discover the effect of group counseling based on Rational Emotive Behavior Therapy. The assumption of this research is that REBT will change their irrational belief into rational ones and there are meaningful differences in the results of these activities in relation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