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논문] 말더듬아동을 위한 부모교육프로그램의 적용에 관한 사례연구
The Effects of Parent Program in Stuttering Children 원문보기

특수교육저널 : 이론과 실천, v.6 no.4, 2005년, pp.257 - 276  

김문정 ,  옥정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이 연구의 목적은 어린 말더듬 아동의 중재에 부모교육프로그램을 적용하였을 때 아동의 말더듬 빈도, 막힘의 지속시간, 수반행동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를 알아보았다. 이를 위하여 4세 11개월의 남자아동 1명을 연구대상으로 선정하였다. 실험회기는 10회기였고, 프로그램 단계는 6단계였다. 그 결과 첫째, 부모교육프로그램이 아동의 말더듬의 빈도를 감소시키는데 효과적이었다. 둘째, 부모교육프로그램이 막힘의 지속시간을 줄이는데 효과적이었다. 셋째, 부모교육프로그램이 신체적인 수반행동을 감소시키는데 효과적이었다. 그러므로 본 연구의 부모교육프로그램이 아동의 말더듬을 감소시키는데 효과적임을 알 수 있었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determine the effects of parental education program in children who stutter in their early stage in terms of stuttering frequency, its duration and the secondary behaviors. The subject was 1 male preschool stutterer(4:11) The results of this study were as follows : First...

주제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