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PREP의 교량적과제 수정이 읽기장애 위험 유아의 읽기 기능에 미치는 효과
The effects of the modification of PASS reading enhancement program on reading development for children at risk for developing reading disabilities 원문보기

특수교육저널 : 이론과 실천, v.8 no.4, 2007년, pp.389 - 407  

최정미 ,  강병주 ,  김성화 ,  변찬석

초록

읽기 강화 프로그램으로서 PREP가 한글 읽기 프로그램으로서 효과를 입증받기 위해서는 프로그램의 교량적 과제에 있어서 한글의 모아쓰기 체제의 특성에 대한 고려가 필요하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현재 적용되어지고 있는 PREP의 교량적 과제를 수정 한 후, 입문기 읽기장애 위험 유아 20명을 실험군(교량적 과제가 수정 된 PREP 실시)과 통제군(PREP를 수정없이 실시)으로 나누어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그 효과를 비교함으로써 교량적 과제가 수정 된 PREP가 기존 PREP보다 입문기 읽기 위험 아동의 읽기 기능에 더 효과적인지를 검증해 보았다. 그 결과로서 교량적 과제가 수정 된 PREP가 기존 PREP보다 입문기 읽기 위험 아동의 읽기 기능에 있어서 의미 단어의 3, 4유형과 무의미단어 전유형, 구문 이해력 면에 있어서 더 효과가 있었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effects of the PASS Reading Enhancement Program(PREP) have been determined. Related studies have been peformed, however, modification of PREP was necessary because the characteristics of Korean language and reading curriculum weren"t considered. After modifying current PREP"s task of Bridge, we ...

주제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