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특수교육저널 : 이론과 실천, v.8 no.4, 2007년, pp.389 - 407
최정미 , 강병주 , 김성화 , 변찬석
읽기 강화 프로그램으로서 PREP가 한글 읽기 프로그램으로서 효과를 입증받기 위해서는 프로그램의 교량적 과제에 있어서 한글의 모아쓰기 체제의 특성에 대한 고려가 필요하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현재 적용되어지고 있는 PREP의 교량적 과제를 수정 한 후, 입문기 읽기장애 위험 유아 20명을 실험군(교량적 과제가 수정 된 PREP 실시)과 통제군(PREP를 수정없이 실시)으로 나누어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그 효과를 비교함으로써 교량적 과제가 수정 된 PREP가 기존 PREP보다 입문기 읽기 위험 아동의 읽기 기능에 더 효과적인지를 검증해 보았다. 그 결과로서 교량적 과제가 수정 된 PREP가 기존 PREP보다 입문기 읽기 위험 아동의 읽기 기능에 있어서 의미 단어의 3, 4유형과 무의미단어 전유형, 구문 이해력 면에 있어서 더 효과가 있었다.
The effects of the PASS Reading Enhancement Program(PREP) have been determined. Related studies have been peformed, however, modification of PREP was necessary because the characteristics of Korean language and reading curriculum weren"t considered. After modifying current PREP"s task of Bridge, we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