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열린유아교육연구 = Journal of Korea Open Association for Early Childhood Education, v.10 no.1, 2005년, pp.69 - 85
천은영 , 박화윤 , 김오순
본 연구는 생활주제에 따른 실내 모래놀이 활동이 유아의 친 사회적 기술 및 정서지능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았다. 연구 대상은 어린이집 유아 24명으로, 실험집단 유아(12명)는 실내에 모래놀이 영역을 설치하고 유아의 친사회적 기술 및 정서지능 발달을 위해 생활주제와 관련된 모래놀이 활동과 자료를 제공하였다. 그 결과 유아의 친 사회적 기술 즉 개인정서조절능력, 대인관계조절능력, 유치원 적응능력을 증진시켰고 또한 유아의 정서지능 즉 자신의 정서인식, 타인의 정서인식, 감정이입, 자신의 정서조절, 타인의 정서조절에서도 의의 있는 증진이 있었다. 본 연구 결과는 유아의 사회 정서발달을 증진시키는데 모래놀이가 교육적으로 가치 있음이 검증되었으므로 유아교육현장에서 친 사회적 기술 및 정서지능을 증진시키기 위한 실내 모래놀이 활동의 운영 및 놀이자료 제공의 필요성을 시사한다.
This study aims to investigate the effects of the indoor sand play related to life themes on young children"s prosocial skills and emotional intelligence. The subjects were 32 five-year-old children who attended 2day-care centers in I city of Jeollabuk-do. To analyze the prosocial skills and emotion...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