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열린유아교육연구 = Journal of Korea Open Association for Early Childhood Education, v.10 no.4, 2005년, pp.199 - 224
김경철 , 홍정선
본 연구는 뇌의 과학적 연구를 통해 밝혀진 뇌의 학습 원리를 토대로 유아 교수-학습 원리의 뇌 과학적 의의를 제시하는데 목적이 있다. 유아 교수-학습 원리에 내재되어 있는 뇌 과학적 의의는 놀이 중심 원리를 통해 뇌가 학습하기에 적합한 위협이나 공포가 없는 정서적으로 안정된 분위기를 조성하였다는데, 개별화 원리를 통해 개별 유아의 뇌가 독특하고 다양함을 인정하였다는데, 생활중심, 탐구학습, 통합성의 원리를 통해 뇌가 병렬처리체계이며 본성적으로 의미를 추구한다는 뇌의 특성을 고려하였다는데 있다고 볼 수 있다. 나아가 뇌 과학 연구들이 유아교육에 시사하는 바로 바람직한 유아기 교육을 위해서는 유아가 뇌 성장기에 있음을 이해하고 뇌의 발달을 더욱 고려해야하며 사고와 신체가 하나임을 인정하고 정서가 학습 및 기억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인정하여 신체적 움직임과 정서를 학습 상황에서 적극 활용해야한다는 것이다.
This study was exercised to appeared young children teaching-learning principle"s significance, based upon brain-science research of brain and brain-based learning principle. In the light of a young children teaching-learning principle based upon brain-science research, to made a safe environment em...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