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열린유아교육연구 = Journal of Korea Open Association for Early Childhood Education, v.11 no.2, 2006년, pp.251 - 278
황해익
본 연구는 역동적 평가를 통해 유아의 현재 수학능력뿐만 아니라 역동적 평가과정에서 나타나는 수학학습에 대한 잠재력을 측정함으로써 각 연령대별 유아들의 발달적 특성을 고려하면서 개발 유아에게 적절한 교육방법이나 내용을 선정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별화 교육의 기초 자료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역동적 평가를 적용한 유아의 수학학습잠재력 측정도구를 개발하고자 하였다. 유아의 수학학습잠재력 측정도구 개발을 위하여 역동적 평가와 유아의 수학학습능력에 관한 선행연구들을 분석하여 시안을 작성한 후 1차, 2차 예비검사를 실시하여 죄종 시안이 선정되었다. 최종 선정된 시안은 사전ㆍ사후 검사 24문항, 훈련검사 10문항, 전이검사 10문항으로 구성되어있다. 본 유아 수학학습잠재력 측정도구의 문항 양호도(문항통과율과 문항변별도)와 검사 양호도(신뢰도와 타당도)를 알아본 결과 유아의 수학학습잠재력 측정도구로서 적절한 것으로 나타났다.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develop valid and reliable Mathematical Learning Potentiality Assessment Tools for young children based on dynamic assessment. The research objectives for this study were as follows: 1. To draw up a draft to assess mathematical learning potentiality of young children...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