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열린유아교육연구 = Journal of Korea Open Association for Early Childhood Education, v.11 no.2, 2006년, pp.419 - 441
유구종
본 연구는 발음중심 교수법과 균형 있는 문해 교수법 두 가지 언어 교수방법의 효과를 유아의 읽기능력, 음운인식능력, 읽기이해도 측면에서 비교분석하고자 하였다. 균형 있는 문해 교수법은 특히 ICT 활용을 강조하는 통합 음성언어 접근법 관점을 포괄하는데, 이러한 관점에서 본 연구에서는 ICT를 통합한 교수방법을 전개하였다. 연구대상은 만 4세 유아 총 44명을 22명씩 2개 집단으로 구성하였다. 두 집단은 ICT 통합 발음중심 교수법 집단, ICT 통합 균형 있는 문해 교수법 집단이었으며 처치는 교수유형에 대라 8주간에 걸쳐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읽기능력과 내용이해도에 있어서는 ICT 통합 균형 있는 문해 교수법 집단의 상대적인 효과가 나타났으며 음운인식능력에 있어서는 유의미한 차이가 나타나지 않았다.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discover how balanced literacy instruction integrated ICT affects young children"s reading ability, phonological awareness ability, and understanding of content. The subjects of the study were 44 4-year old children. Two groups were selected as treatment groups: a ph...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