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열린유아교육연구 = Journal of Korea Open Association for Early Childhood Education, v.11 no.3, 2006년, pp.77 - 99
이인원 , 최기영
본 연구는 또래협동 음악극 활동이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 연구대상은 충북 C시에 소재한 2개 유치원 만 5세반을 각각 실험집단(18명)과 통제집단(19명)으로 배정하였다. 실힘처치는 실험집단의 유아들에게 모두 3편의 또래협동 음악극 활동을 12주 동안 실시하였다. 음악극 활동은 계획, 공연준비, 공연, 평가의 과정으로 전개되었다. 친사회적 행동의 집단별 비교를 위하여 "친사회적 행동검사"를 사용하였다. 그 결과 또래협동 음악극 활동에 참여한 실험집단의 유아가 통제집단의 유아보다 친사회적 행동이 유의미하게 증진된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또래협동 음악극 활동은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 증진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음을 알 수 있었다.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find out how peer cooperative musical activities have an effect on the prosocial behavior of young children. Peer cooperative musical activities were applied to the experimental group. General non-peer cooperative musical activities were applied to the comparative gr...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