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열린유아교육연구 = Journal of Korea Open Association for Early Childhood Education, v.11 no.6, 2006년, pp.135 - 152
류승희 , 안연경
본 연구는 신체활동을 통한 수학교육이 유아의 수학적 개념 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신체활동을 통한 수학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한 뒤 만 5세 유아에게 8주간 총 16회에 걸쳐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실험집단 유아 20명과 통제집단 유아 20명의 사전-사후검사 점수의 변화를 비교ㆍ분석하였다. 그 결과 신체활동을 통한 수학교육 프로그램은 수, 공간, 측정 영역에서 수학적 개념 발달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This study aims to examine the effects of mathematics education through physical activities on mathematical concept development in early childhood. After developing a mathematics education program through physical activities, five-year-old children participated in the program sixteen times for 8 wee...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