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열린유아교육연구 = Journal of Korea Open Association for Early Childhood Education, v.12 no.3, 2007년, pp.69 - 94
임영심 , 채미영
본 연구는 쓰기가 출현하고 있는 유아의 쓰기 발달 과정에 나타난 개인차를 알아보고자 하였다. 이를 위하여 3세 유아 2명, 4세 유아 2명을 대상으로 36주 동안 쓰기 활동을 실시하여 수집한 쓰기 작품을 분석하였다. 연구 결과, 3세 유아는 긁적거리기가 나타났고, 글자형태가 출현하였다. 3세아의 쓰기는 쓰기 출현 빈도, 유아가 도달한 쓰기 발달 단계에서 개인 간에 차이가 있다. 4세 유아는 긁적거리기, 글자 형태 출현, 발명적 쓰기, 관례적 쓰기가 나타났다. 4세아의 쓰기는 쓰기 출현 빈도, 쓰기 발달 단계의 출현 순서, 쓰기의 세련된 정도에서 개인 간에 차이가 있다.
The purpose of this research is to investigate individual differences in writing developmental process of young children. For this research, four children aged three or four performed writing activities for 36 weeks. 90 writings were finally collected and then 43 pieces of work were analyzed by writ...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