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아의 내ㆍ외적 동기 및 어머니와 교사의 창의성이 유아의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Young Children’s Internal/External Motivation, and Teacher’s Creativity on Young Children"s Creativity 원문보기

열린유아교육연구 = Journal of Korea Open Association for Early Childhood Education, v.13 no.4, 2008년, pp.283 - 298  

김호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에서는 2수준 위계적 선형 모형을 적용하여 유아의 내ㆍ외적 동기 및 어머니와 교사의 창의성이 유아의 창의성에 영향을 미치는지를 분석하고자 한다. 본 연구의 대상은 유치원 30학급에서 선정된 만 5세 유아 488명 및 어머니 488명과 해당학급의 교사 30명이다. 연구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유아의 창의성과 유아의 내적 동기 및 어머니와 교사의 창의성 간에는 정적인 상관관계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유아의 내적 동기, 어머니의 창의성, 교사의 창의성은 유아 창의성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 밝혀졌다. 또한 교사 창의성은 유아 창의성에 유아의 외적 동기와 상호작용하여 영향을 미쳤다. 유아의 외적동기가 높은 집단일수록 교사의 창의성은 유아 창의성에 보다 많은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investigate the extent to which children’s motivations, mother"s creativity, and teacher"s creativity can explain the creativity of young children. The subjects of this study included 488 young children under age five and their mother from 30 kindergarten classes and...

주제어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