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열린유아교육연구 = Journal of Korea Open Association for Early Childhood Education, v.13 no.4, 2008년, pp.283 - 298
김호
본 연구에서는 2수준 위계적 선형 모형을 적용하여 유아의 내ㆍ외적 동기 및 어머니와 교사의 창의성이 유아의 창의성에 영향을 미치는지를 분석하고자 한다. 본 연구의 대상은 유치원 30학급에서 선정된 만 5세 유아 488명 및 어머니 488명과 해당학급의 교사 30명이다. 연구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유아의 창의성과 유아의 내적 동기 및 어머니와 교사의 창의성 간에는 정적인 상관관계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유아의 내적 동기, 어머니의 창의성, 교사의 창의성은 유아 창의성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 밝혀졌다. 또한 교사 창의성은 유아 창의성에 유아의 외적 동기와 상호작용하여 영향을 미쳤다. 유아의 외적동기가 높은 집단일수록 교사의 창의성은 유아 창의성에 보다 많은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investigate the extent to which children’s motivations, mother"s creativity, and teacher"s creativity can explain the creativity of young children. The subjects of this study included 488 young children under age five and their mother from 30 kindergarten classes and...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