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아교사의 교육신념에 따른 역할 중요성에 대한 인식과 역할수행간의 차이
A study on the differences of early childhood teacher"s role perception and role performance according to levels of the educational belief of children-centered

열린유아교육연구 = Journal of Korea Open Association for Early Childhood Education, v.7 no.2, 2002년, pp.155 - 184  

오선영 ,  강병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교육신념에 따라 유아교사의 역할 중요성에 대한 인식과 역할수행간의 차이를 밝혀보려는 것으로서, 유아교사의 아동중심 교육신념의 수준에 따라 역할 중요성에 대한 인식과 역할 수행간의 차이가 있는지를 밝혀보는 것이다. 이러한 연구의 결과는 유아교육현장에서 교사의 역할을 보다 잘 수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것이다.

이상의 연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전국에서 434명의 유치원 교사를 대상으로 아동중심 교육신념의 수준에 따른 유아교사의 역할 중요성에 대한 인식과 실제 역할수행간의 차이를 비교하였다. 연구결과, 아동중심 교육신념 수준이 높은 교사가 아동중심 교육신념이 낮은 교사보다 역할인식과 역할수행이 모두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analyze the differences of early childhood teacher"s role perception and role performance according to levels of the educational belief of children-centered using structured questionnaire based upon a previous study which the roles of early childhood teachers were con...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