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열린유아교육연구 = Journal of Korea Open Association for Early Childhood Education, v.8 no.1, 2003년, pp.299 - 318
박연주 , 신인숙
본 연구의 목적은 자기주도적 학습인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 프로젝트활동이 유아들의 자아개념의 하위요소인 학문적, 사회적, 가족적 및 정서적 자아 증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는 것이다. 연구의 대상은 만 5세 유아로 실험집단과 비교집단 각 15명씩이었다. 실험집단의 유아들은 자기주도적 활동으로 레이오에밀리아 접근법 프로젝트활동을 실시하였으며 비교집단의 유아들은 우리나라 교육과정에 따른 생활주제로 교사 주도적 수업을 실시하였다. 이 결과, 유아들의 학문적, 사회적, 가족적 및 정서적 자아개념 증진에서 두 집단간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차이가 나타났고 실험집단 내의 참여도에 따라서는 통계적으로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따라서 자기주도적 학습은 유아들의 자아개념 증진에 유용한 학습방법이라 할 수 있다.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investigate the effects of the Reggio Emilia approach as a self-directed learning on the development of children"s self-concept. The development of the self- concept was based on the four factors of academy, sociality, emotion, family. In this study, fifteen five yea...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