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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옥외광고학연구 : 한국옥외광고학회 연구논문집, v.5 no.3, 2008년, pp.5 - 26
심성욱 , 신일기
지금까지 아일랜드형 버스쉘터 광고에 대한 연구는 활발하지 않았다. 이러한 차원에서 볼 때 앞으로 더욱 확장될 계획을 가지고 있는 버스쉘터광고효과에 대한 연구가 필요하다고 할 수 있겠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국내에서 다루어지지 않았던 아일랜드 버스쉘터광고에 대한 접근을 통해서 소비자의 버스쉘터광고에 대한 광고인지와 광고태도, 브랜드인지, 브랜드태도, 구매의도 등 버스쉘터광고효과에 대해 알아보고자 했다.
본 연구를 위해 14개의 측정항목을 활용하였으며, 각 측정항목은 확인적 요인분석을 통해 타당성을 입증하였다. 분석결과 광고인지가 광고태도에, 광고태도는 상표인지 및 상표태도에, 상표태도는 구매의항에 각각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다만 상표인지가 상표태도에 미치는 영향만 유의미하지 않았다.
There were few research about bus shelter advertising. It"s time to do research about bus shelter advertising. Therefore, this study seek to find the relationship between advertising awareness and advertising attitude and brand awareness and brand attitude and purchase intention focusing on bus sh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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