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Journal of Human Subjectivity, v.7 no.2, 2009년, pp.39 - 64
Laurence Owens , Neil Duncan
인기란 사춘기 소녀에게는 소비적 열정이며 그 특징은 폭넓은 연구영역이라 할 수 있다. 본 연구는 Q방법론과 포커스 그룹 인터뷰를 사용하여 다양한 사회경제적 배경을 지닌 두 학교로부터 40명의 10대 소녀 사이에 두 가지에 대한 인기의 개념을 측정하였다. Q 요인 분석은 두 재의 관점을 발견 했는데, 첫째는 두 학교에 걸쳐 나타난 외모와 패션(바비 인형의 인기)이며, 두 번째는 저소득 학교에 재학중인 소녀들에 나타난 반사회적 활동(마약사용의 인기)이다. 본 연구 결과는 10대 소녀의 인기에 대한 이해에 있어 사회적 맥락의 중요성을 조명하고 있다. 또한 본 연구는 인간의 주관성 영역의 연구에 있어 Q 방법론의 가치를 보여주고 있다.
Popularity is a consuming passion for adolescent girls and its characteristics are an area of intensive research interest. In the current study, we used Q sort methodology and focus group interviews to ascertain the constructions of popularity among 40 teenage girls from two schools of diverse socio...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