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마약쟁이와 바비 인형 : 남호주 두 학교의 10대 소녀 사이에서의 인기
"Druggies" and "Barbie Dolls." Popularity Among Teenage Girls in Two South Australian Schools

Journal of Human Subjectivity, v.7 no.2, 2009년, pp.39 - 64  

Laurence Owens ,  Neil Duncan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인기란 사춘기 소녀에게는 소비적 열정이며 그 특징은 폭넓은 연구영역이라 할 수 있다. 본 연구는 Q방법론포커스 그룹 인터뷰를 사용하여 다양한 사회경제적 배경을 지닌 두 학교로부터 40명의 10대 소녀 사이에 두 가지에 대한 인기의 개념을 측정하였다. Q 요인 분석은 두 재의 관점을 발견 했는데, 첫째는 두 학교에 걸쳐 나타난 외모와 패션(바비 인형의 인기)이며, 두 번째는 저소득 학교에 재학중인 소녀들에 나타난 반사회적 활동(마약사용의 인기)이다. 본 연구 결과는 10대 소녀의 인기에 대한 이해에 있어 사회적 맥락의 중요성을 조명하고 있다. 또한 본 연구는 인간의 주관성 영역의 연구에 있어 Q 방법론의 가치를 보여주고 있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Popularity is a consuming passion for adolescent girls and its characteristics are an area of intensive research interest. In the current study, we used Q sort methodology and focus group interviews to ascertain the constructions of popularity among 40 teenage girls from two schools of diverse socio...

주제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