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레저산업으로의 2l 세기 경마 산업
Horseracing Industry as Leisure Industry in the 21st Century

경영교육저널, v.13, 2008년, pp.65 - 76  

박찬황 ,  김기선

초록

인간은 본능적으로 달리고 싶어 한다. 아이들 놀이의 대부분은 달리는 것이다. 바퀴라는 것을 발명하기 전부터 인류는 소를 타거나 말과 같이 인간보다 빠른 동물을 타고 달리기 원하였다. 동물중 가장 빨리 달리는 것은 치타라고 하지만 길들여지는 짐승 중에서는 말이 제일 빠르고 나머지는 야생동물이라고 할 수 있다. 말의 최고 기록은 시간당 75㎞이다.

오늘날의 경마는 영국에서 개량한 말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 말은 단거리를 잘 달릴 수 있도록 개량하여 시행하고 있다. 이 말을 우리는 더러브랫(Thoroughbred)이라고 한다. 이 품종은 세계 경마와 생산에 관한 국제협약에 의해 혈통관리가 이루어지고 있고 공식혈통서가 있어야만 경주에 참가 할 수 있다. 이런 이유로 경마를 혈통스포츠라 말 하며 이 경마를 귀족들이 주로 하였으므로 King of Sports라고하며 스포츠 중 가장 재미있다고 하여 Sports of King이라 한다.

지금의 경마는 경마고객간의 베팅을 모아서 합산하는 기계를 발명한 프랑스가 다중스포츠로 발전시키는데 기여 하였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rough this study, it is illustrated that horseracing industry as cultural industry has high level of possibilities for growth and progress as leisure industry; that there is need for research in many aspects of establishment of leisure culture centered around families, and development of cultural ...

주제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