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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情報技術學會論文誌 = Journal of Korean institute of information technology, v.9 no.11, 2011년, pp.231 - 237
정성철 , 이창하
최근 컴퓨터 그래픽스에서는 자연의 불규칙성을 표현하여 보다 사실적인 영상을 생성하기 위한 많은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3차원 기반의 자연스러운 보도블록을 표현하기 위한 연구를 제안한다. 보도블록을 사실성 있게 표현하기 위해 시간의 흐름에 따른 침식이나 변질 등에 의한 풍화 효과에 초점을 맞추어 연구한다. 제안된 방법은 첫 번째, 펄린 노이즈를 사용해 자연스러운 굴곡의 지형을 생성한다. 두 번째, 보도블록의 텍스처 이미지를 바탕으로 생성된 가상 블록을 자연스러운 지형에 올려 가상 블록의 높이 값을 바탕으로 변위 맵을 생성한다. 세 번째 생성된 변위 맵과 원본 텍스처 이미지를 가지고 실제 기하도형을 수정하여 상세도를 표현하는 변위 매핑(Displacement Mapping)을 적용하여 부분적으로 침몰된 효과를 얻는다. 결과적으로 불규칙성이 고려된 사실적인 보도블록을 표현할 수 있다.
Recently, the depiction of the irregularity in nature has been an issue for the realistic representation of the real world. In this paper, we suggest a method for representing realistic 3-dimensional pavement blocks using automatically generated displacement maps. For representing more realistic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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