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강원도 관광동기 유형에 따른 시장세분화 및 특성분석
Market Segmentation and Characteristics by the Type of Tourist Motivation Toward Kangwon Province

관광연구 = Korean Journal of Tourism Research, v.26 no.5, 2011년, pp.383 - 397  

유종서 ,  조우제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의 목적은 강원도를 방문한 관광객을 대상으로 관광동기 유형에 따라 세분화된 관광활동을 하는데 관광형태 변수, 인구통계학적 특성 변수가 미치는 영향 정도를 알아보는것이다. 이러한 관광동기 유형에 미치는 영향요인의 비교를 통해 표적시장 선정과 방문객에 대한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

  자료는 2011년 9월 부터 10월 까지 약 2개월 동안 강원도를 찾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수집하였고, 최종적으로 197부의 유효 표본에 대해 관광동기의 요인분석군집분석을 실시하여 관광활동 유형을 분류하였으며, 각각의 유형에 대한 영향요인을 알아보기 위해서 다중선택(Multinomial Logit: MNL)모형을 적용하였다.

  분석결과 강원도 방문 관광객들은 네 개의 관광동기 유형으로 도출되었고, 인구통계학적특성, 그리고 참가형태에 따라 서로 다른 관광동기 유형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aim of this study is to examine the purpose of visiting and also analyze the characteristics of demographic variables. Plus, how it has influence on the preference of tourism activities segementalized by the types of tourism motivation. We propose efficient marketing strategies for v...

주제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