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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특수교육저널 : 이론과 실천, v.12 no.4, 2011년, pp.27 - 46
최정미
본 연구에서는 공간관계의 시각적 이미지 인지와 기억을 강화 시킬 수 있는 Shape Design 과제 수행 훈련이 학습장애 아동의 글자쓰기 능력 신장에 효과적인지를 알아보고, Shape Design 과제 수행 훈련이 한글의 글자 유형별 철자 쓰기능력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를 알아보고자 하였다. 연구 대상은 학습장애 3명이며 연구 설계는 대상자간 중다 기초선 설계를 하였다. 연구기간은 2011년 3월부터 6월까지이며 측정은 평가지의 음절 개개의 정오 반응을 채점하여 글자쓰기 및 철자 쓰기를 평가하여 음절 개개의 정오 반응을 채점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로는 Shape Design 과제 수행 훈련은 학습장애아들의 철자 쓰기능력 향상에 효과적이었으며 Shape Design 과제 수행 훈련은 학습장애아들의 CVC형의 글자쓰기 능력 신장에 가장 효과적이었다. 이에 본 연구의 결과로서 얻을 수 있는 결론과 그에 따른 앞으로의 연구에 대해 제언하였다.
In this study, I aimed to investigate the effect of Shape Design Tasks Performance intervention, strengthening the perception of visual image and memories in spatial relations, on improving the writing skills and spelling skills by Hangul letter type. By using a multiple baseline across subjects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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