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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항공우주산업기술동향 = Current industrial and technological trends in aerospace, v.10 no.1, 2012년, pp.67 - 80
구자춘 , 이상곤 , 나성웅
본 논문은 정지궤도위성 요구 전력 동향을 정리하고, 요구 전력 동향에 따른 버스 전압 변화를 분석하고 주로 유럽의 정지궤도위성에 대해 전력조절 분배장치의 개발 동향을 분석한다. 정지궤도위성 전력조절장치는 위성전력버스에 버스 전압을 조절하고 배터리 충전을 제어하며 관리한다. 전력분배장치는 주로 전력 조절 장치 외부에 위치하여 전력 버스를 보호하고 각 부하에 전력을 분배한다. 현재 정지궤도에서 통신 탑재체는 15kW이상의 전력을 요구하고 있으며 계속적으로 증가되고 있다. Alphabus 플랫폼은 탑재체에 전력 18kW까지 공급하기 위해 설계되었다. 전체 Alphabus 위성체의 전력취급능력은 20kW이상이다. 정지궤도 위성체의 전력 취급 능력 증가가 요구됨에 따라 버스 전압은 점차 완전조절50Vdc에서 완전조절 100Vdc로 변경되고 있다. 또한 정지궤도에서 낮은 전력의 통신탑재체 임무에 맞게 전력 조절 분배장치는 완전 조절 50Vdc버스전압으로 설계한다.
In this paper, the technical trend is summarized for the satellite required power, bus voltage change and development of power conditioning and distribution unit mainly in european side on GEO satellite. The power conditioning unit on GEO satellite controls the bus voltage and the battery char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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