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Effects of Teachers' Knowledge and Empathy on Educational Intervention for ADHD: Focused on the Mediating Effect of Empathy 원문보기

정신간호학회지 = Journal of Korean Psychiatric and Mental Health Nursing Academic Society, v.22 no.1, 2013년, pp.45 -   

Park, Wan-Ju (College of Nursing, Kyungpook National University, Daegu, Korea.) ,  Hwang, Sung-Dong (College of Social Sciences, Kyungpook National University, Daegu, Korea.)

초록이 없습니다.

참고문헌 (27)

  1.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with AMOS 19: Principles and practice Bae 2011 

  2. Attention-deficit hyperactivity disorder. A handbook for diagnosis and treatment Barkley 2005 3 

  3. J Pers Soc Psychol Baron 51 1173 1986 10.1037/0022-3514.51.6.1173 

  4. Am J Psychiatry Biederman 162 1083 2005 10.1176/appi.ajp.162.6.1083 

  5. Handbook of health behavior research III Coreil 182 1997 

  6. Attention-deficit/hyperactivity disorder in the classroom: A practical guide for teachers Dowdy 1997 

  7. J Spec Child Educ Gu 14 501 2012 10.21075/kacsn.2012.14.3.501 

  8. J Consult Clin Psychol Hogan 33 307 1969 10.1037/h0027580 

  9. J Spec Child Educ Hwang 9 165 2007 10.21075/kacsn.2007.9.2.165 

  10. J Spec Child Educ Hwang 10 3 1 2008 10.21075/kacsn.2008.10.3.1 

  11. J Spec Educ:Theory Pract Jung 11 371 2010 

  12. J Korean Acad Child Health Nurs Kang 17 136 2011 10.4094/jkachn.2011.17.2.136 

  13. Handbook of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Kenny 145 2012 

  14. Kim HJ. Problem recognition, coping styles and educational intervention activity of teachers for the children with attention deficit, hyperactivity disorder. Hwaseong:Suwon University; 2002. Unpublished master's thesis 

  15. Neuropsychiatric Korean Neuropsychiatric Association 1998 2 

  16. J Korean Soc Sch Health Lee 17 2 35 2004 

  17. J Korean Oper Res Manag Sci Soc Lee 10 323 2002 

  18. Lee NY. The effect of school health teacher's empathy degree on children/professional counseling teacher's license and teacher efficacy/job satisfaction. Cheonwon:Korea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2007. Unpublished master's thesis 

  19. J Incl Educ Lee 1 63 2006 

  20. Ewha Educ Res Park 29 113 1999 

  21. Psychology: A study of a science: Volume 3. Formulations of the person and the social context Rogers 184 1959 

  22. Psychol Sch Sciutto 37 115 2000 10.1002/(SICI)1520-6807(200003)37:2<115::AID-PITS3>3.0.CO;2-5 

  23. Sociological Methodology 1982 Sobel 290 1982 

  24. J Korean Acad Community Health Nurs Sung 19 684 2008 

  25. Psychol Bull Underwood 91 143 1982 10.1037/0033-2909.91.1.143 

  26. The concepts and understanding of the structural equation model Woo 2012 

  27. Yoon HY. Comparative study of potential empathy ability and response level of empathy between school counselors and teachers. Daejeon:Chungnam National University; 1997. Unpublished doctoral dissertation 

LOADING...

관련 콘텐츠

오픈액세스(OA) 유형

GOLD

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