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Vocational Aptitude Test 원문보기

SHS web of conferences, v.42, 2018년, pp.00044 -   

Candiasa, I Made ,  Natajaya, Nyoman ,  Widiartini, Ketut ,  Abdullah, A.G. ,  Foley, J. ,  Suryaputra, I.G.N.A. ,  Hellman, A.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est for measuring vocational aptitude has been formulated and validated. There are three main constructs involved in vocational aptitude test, which are individual characteristics, activities that are likely to be selected, and professions that tend to be idolized. Individual characteristics indica...

참고문헌 (18)

  1. Mukhopadhyay Rajib, “Scientific Aptitude - Some Psychometric Considerations with Special Emphasis to Aptitude in Physics”, Educationia Confab. Vol. 2, No. 1, January 2013 

  2. Rosner Cindy, McMullin Christine, Patnaik Kishma, Hastings Doug, Hamrin Krista, Steiner Anne. Understanding Your Aptitude. Boston: Johnson O’Connor Research Foundation, Inc., 2012. 

  3. Carter Philip, IQ and Aptitude Tests, London: Kogan Page, 2007. 

  4. Aiken Lewis R., Psychological Testing and Assessment. Boston: Allyn and Bacon Inc., 1988. 

  5. Cronbach Lee J., Essentials of Psychological Testing, New York: Harper & Row Publishers, 1984. 

  6. Gregory Robert J., Psychological Testing: History, Principles, and Applications, Boston: Allyn and Bacon, 2000. 

  7. Gardner Howard, Frames of Mind: The Theory of Multiple Intelligences, New York: Basic Books, 1983. 

  8. Martin V., Antoniate Maria, Agnes Beena T. Lucia, “Prediction of Association among Numerical Aptitude, Programming Skills, Trait Emotional Intelligence on Students Performance”, International Journal on Computer Science and Engineering (IJCSE), Vol. 4, No. 09, Sep 2012. 

  9. Park Ok-choon, “Adaptive Instructional Systems,” Handbook of Research for Educational Communications and Technology, ed. David H. Jonassen, New York: Simon & Schuster Macmillan, 1996. 

  10. 10.3102/00346543047001001 Witkin H. A., Oltman P. K., Raskin E., dan S.A. Karp, “Field-Dependent and Field-Independent Cognitive Style and Their Educational Implications”, Review of Educational Research, Vol. 47, 1977. 

  11. 10.21061/jte.v6i2.a.2 Hansen John W., “Cognitive Styles in Postsecondary Technology Programs”, Journal of Technology Education Vol. 6 No. 2, Spring 1995. 

  12. 10.5539/ies.v4n3p189 Al-Salameh Emad M., “A Study of Al-Balqa’ Applied University Students Cognitive Style”, International Education Studies Vol. 4, No. 3; August 2011. 

  13. Davis Gregory A., “Learning Style and Personality Type Preferences of Community Development Extension Educators”, Journal of Agricultural Education, Volume 47, Number 1, 2006. 

  14. 10.13031/2013.20213 Zimmerman A. P., Johnson R. G., Hoover T. S., Hilton J. W., Heinemann P. H., Buckmaster D. R., “Comparison of Personality Types and Learning Styles of Engineering Students, Agriculutural Systems Management Students, and Faculty in an Agricultural and Biological Engineering Department”, American Society of Agricultural and Biological Engineers, Vol. 49(1), 2006. 

  15. Mancy Rebecca, Reid Norman, “Aspects of Cognitive Style and Programming”, 16th Workshop of the Psychology of Programming Interest Group. Carlow, Ireland, April 2004. 

  16. 10.1186/2229-0443-2-2-61 Soureshjani Kamal Heidari, “Cognitive Styles on C-Test and Cloze-Elide Test: Which Style Acts Better? ”, Language Testing in Asia Volume two, Issue two, May 2012. 

  17. Santos Eugene, Nguyen Hien, Yu Fei, Li Deqing, Wilkinson John T., “Impacts of Analysts’ Cognitive Styles on the Analytic Process”, IEEE/WIC/ACM International Conference on Web Intelligence and Intelligent Agent Technology, 2010. 

  18. Mutlu Mehmet and Temiz Burak Kagan, “Science process skills of students having field dependent and field independent cognitive styles”, Academic Journal, Vol.8(11), 2013. 

관련 콘텐츠

오픈액세스(OA) 유형

GOLD

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