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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ooth 스트리밍을 이용한 클라이언트 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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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 가을 학술발표논문집(Ⅲ), 2000 Oct., 2000년, pp.322 - 324  

강현규 (숭실대학교 컴퓨터학과) ,  문영성 (숭실대학교 컴퓨터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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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을 통한 실시간 멀티미디어 전송에 있어서 인터넷이 "Best effort" 서비스이기 때문에 지연과 지연변이 그리고 패킷 손실 등이 발생하게 되어 서비스의 질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된다. 더욱이 멀티미디어 데이터는 시간에 민감하다는 속성 때문에 네트워크상의 지연이나 지연 변이클라이언트 측의 재생지연과 버퍼의 Underflow, 미디어간 동기의 어긋남을 발생시킬 수 있다. 본 논문에서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네트워크나 서버 측에서의 접근이 아닌 클라이언트의 측면에서 접근하였다. 기존 adaptive한 기법[2][3]을 도입, 개선하므로써 클라이언트가 네트워크의 상태에 적응하여 지연과 지연변이의 영향을 최소화시키도록 클라이언트의 버퍼관리와 playback control을 설계하였다.ol을 설계하였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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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서버에게 알려서 해결하려는 방법은 과중한 부하를 안고 있는 서버의 부하를 가중시키게 된다. 이러한 이유로 본 논문에서는 지연으로 인한 언더플로 우(Underflow)/오버플로우(overflow)를 제어하면서 지연에 적응할 수 있는 클라이언트를 설계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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