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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버 교육 컨텐츠에 따른 트래픽 측정
A Traffic Analysis for Web based Distance Education 원문보기

2003봄 학술발표논문집(A):Proceedings of The 30th KISS Spring Conference(한국정보과학회), 2003 Apr., 2003년, pp.857 - 859  

천인혁 (세종대학교 정보통신공학과, (주)텔리젠) ,  엄태랑 (세종대학교 정보통신공학과, (주)텔리젠) ,  권란 (세종대학교 정보통신공학과, (주)텔리젠) ,  이경근 (세종대학교 정보통신공학과, (주)텔리젠) ,  송정희 (세종대학교 정보통신공학과, (주)텔리젠)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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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웹 기반의 사이버 강의 시스템을 이용하여 사용자가 인터넷을 통해 교육을 제공 받을 때 발생하는 트래픽을 측정 분석하고 강의에서 제공되는 동영상, 음성 및 문서 등의 멀티미디어 컨텐츠들이 대역폭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다. 또한 강의형태에 따라 트래픽 모델을 제시하고 강의 컨텐츠의 구성에 따라 달라지는 전송대역폭과 사용자수에 따른 영향을 분석한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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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사이버 교육의 체계적인 분류와 강의 재생 시 전송되는 멀티미디어 트래픽을 측정, 분석하고[3, 4, 5] 강의를 진행하는데 사용되는 각각의 컨텐츠들이 대역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한다. 서론에 이어 2장에서는 사이버 교육의 형태를 분류하고 3장에서 분류한 교육형태에 따른 트래픽 모델을 제시하고 4장에서 강의의 각 컨텐츠들이 전송될 때 대역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 5장에서 결론을 맺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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