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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VG Animation을 이용한 다중 플랫폼 애니메이션 아바타 시스템 설계 및 구현
The Design and Implementation of Multi Platform Animation Avata System Using SVG Animation 원문보기

한국정보과학회 03 가을학술발표논문집(2), 2003 Oct., 2003년, pp.697 - 699  

모양미 (순천대학교 컴퓨터과학과) ,  유남현 (순천대학교 컴퓨터과학과) ,  김원중 (순천대학교 컴퓨터과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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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게임에서 개인의 분신으로 활용되던 아바타는 2000년 '세이게임"이라는 포탈 사이트를 통해 본격적으로 인터넷 사이트에 등장하였다. 이후 아바타는 게임 및 인터넷 커뮤니티에서의 자신을 대변하는 기능을 넘어, 다양한 형태의 캐릭터 비즈니스로의 가능성이 부각되고 있다.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아바타 시스템은 GIF 파일 포맷을 기본으로 하여 제공되며, GIF Animation을 이용하는 경우 애니메이션 아바타를 표현할 수 있었다. 그러나 모바일 환경에서는 GIF Animation이 지원되지 않아 애니메이션 아바타를 표현할 수 없었다. 본 논문에서는 SVG Animation 기법을 활용하여 개인용 컴퓨터외에 다양한 모바일 환경에서도 구현이 가능한 애니메이션 아바타 시스템을 설계, 구현하였다.현하였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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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이에 본 논문에서는 SVG 애니메이션 기법을 이其하여 개인용 컴퓨터 기반의 유선 인터넷 및 모바일 장비 기반의 무선인터넷 환경에서 동일하게 작동되는 애니메이션 아바타시스템을 설계 구현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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