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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사 오브젝트의 이미지 기반 변형기법
Deformation of Objects in Real Scenes using Image-Based Method 원문보기

한국정보과학회 05 추계 학술발표논문집(1), 2005 Nov., 2005년, pp.679 - 681  

정한빛 (연세대학교 컴퓨터과학과) ,  이인권 (연세대학교 컴퓨터과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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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경은 정적인 실사 이미지이며 주요 등장 인물은 CG캐릭터인 경우, 배경 이미지 내의 객체와 CG 캐릭터 간에 상호 작용을 다루기 위하여 일반적으로 배경 내의 객체를 CG 캐릭터로 대체하는 방법을 사용한다. 그러나 본 연구에서는 배경의 객체를 직접 변형시키는 새로운 기법을 제안한다. 우리는 배경 내의 객체를 간단히 표현한 3D 모델로부터 정보를 얻어와 이미지 변형 기법을 이용하여 직접 배경의 객체를 변형시키고, ERI(Expression Ratio Image) 기법을 이용하여 변형된 배경의 객체에 달라진 조명 효과를 반영하는 방법을 사용하였다. 이 기법은 원본 이미지를 그대로 사용하므로, 실사와 같은 높은 품질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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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우리는 이 논문을 통해 CG캐릭터와 상호 작용하는 실사 이미지 내의 객체를 직접 변형시키뉸 기법을 제안한다. 이미지의 객체豊 간단히 표현한 3차원 보조모델을 사요하고, E기기법을 적용하여 이미지 공간 내에서의 객체를 직접 변형시킴으로써 매우 二1럴듯한 영상을 만들어낼 수 있었다.
  • 이 점에 착안하여 우리는 배경의 객체를 직접 변형시키는 새로운 기법을 제안한다. 우선 실사 이미지의 객체 대신 CG캐릭터와 상호 작용 할 3차원 보조 모델이 필요하다.

가설 설정

  • - 고정된 카메라의 관점에서 보이지 않는 뒷부분은 제거될 수 있다. - 삼호 작용에 의해 변형되지 않는 부분은 제方될 수 있다.
  • E개의 광원이 모델의 표면 위 0위치에 조명을 가하고 있다고 가정 하자. p어서의 법선벡터는 n, 冋째 광원에서 p로 향하는 광원의 방향과 세기는 각각 L와 £라고 하고, 점 p위치에서의 반사율을 p라고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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