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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러그-앤드-플레이 컴포넌트 프레임워크를 위한 조립 계약
Compositional Contract for Plug-and-Play Compoment Framework 원문보기

2001 가을 학술발표논문집(I)(Proceedings of the 28th KISS Fall Comference), 2001 Oct., 2001년, pp.406 - 408  

이석용 (중앙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이경환 (중앙대학교 컴퓨터공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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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웨어 개발 기술은 컴포넌트의 재사용에 기반한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으로 발전하고 있다. 컴포넌트는 재사용 및 가변성을 족친시키며, 시스템의 전반적인 복잡도를 감소시켜 준다. 그러나 컴포넌트 조립정보는 디자인시점(design-time)에서 결정되고 특정 컴포넌트 모델과 컴포넌트 실행환경(Component Execution Environment)에 따라 소스코드에 반영되기 때문에, 시스템의 변경 관리 및 동적인 구성등의 소프트웨어 컴포넌트의 장점을 반영하지 못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현재 사용되고 있는 컴포넌트 컴포지션의 문제점을 제시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하여 컴포넌트 컴포지션시 필수적 정보들인 컴포넌트간의 상호작용, 컨텍스트 상의 종속성, 메시지 전달 및 호출상의 제약 조건 등의 기본 컴포지션 정도들을 표현하는 컴포지셔널 컨트랙트를 정의한다. 컴포지셔널 컨트랙트는 모든 정보를 컴포닌트 모델 및 환경에 의존적이지 않도록 XML 문서로 정의되므로, 각종 컴포지셔널 컨트랙트를 이용하여 컴포넌트 기술의 가장 큰 장점인 플러그-앤드-플레이(Plug-and-Play)방식의 지원 및 동적 바인딩, 동적 컴포넌트 컴포지션을 지원하는프레임워크를 제시한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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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컴포넌트 컴포지션시 발생하는 문제점들을 도출하고,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컴포지셔널 컨트랙트를 제안한다. 그리고, 제안한 컴포지셔널 컨트랙트를 적용 할 수 있는 컴포넌트 프레임워크 구현을 보인다,
  • 본 논문에서는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컴포넌트에 의한 소프트 웨어구축에서, 현재 기술적인 컴포넌트 조립의 문제에 대하여 논하였다.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컴포넌트간의 상호작용 및 각종 설계정보를 컨트랙트로 표현하고, 컴포넌트의 동적 관리 및 조립을 지원하는 프레임워크를 제시하였다.
  •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컴포넌트간의 상호작용 및 각종 설계정보를 컨트랙트로 표현하고, 컴포넌트의 동적 관리 및 조립을 지원하는 프레임워크를 제시하였다. 이를 통하여, 컴포넌트의 조립을 프로그래밍 언어상의 소스코드가 아닌 XML 문서로 표현되고 동적으로 변경이 가능할 수 잇다있다 컴포넌트 기반 개발 방법론에서三 시스템에 가장 알맞은 컴포넌트를 선택하는 것도 핵심 프로세스로 규정이 되므로, 본 논문에서 제시한 컴포지셔널 컨트랙트 프레임워크를 개선하여 향후에는 컴포넌트의 조립 및 시스템 테스트를 즉석에서 수행할 수 있는 컴포넌트 시스템 테스트베드(Component system test나)ed)를 구축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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