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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차적 텍스쳐 제작을 위한 인터랙티브 디자인 시스템
Interactive Design System for Procedural Texture Generation 원문보기

한국정보과학회 03 가을학술발표논문집(2), 2003 Oct., 2003년, pp.724 - 726  

강재구 (중앙대학교 첨단영상대학원 영상공학과) ,  조청운 (중앙대학교 첨단영상대학원 영상공학과) ,  홍현기 (중앙대학교 첨단영상대학원 영상공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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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차적 텍스쳐링(procedural texturing) 방법은 프로그래밍 가능하게 설계되어 생산성이 높고 유연(flexible)하다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설계가 복잡하고 프로그래밍에 익숙하지 않은 일반 사용자들이 사용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본 논문에서는 사용자가 프로그래밍 과정 없이 대화형 인터페이스를 통해 디자인하고 이를 쉐이딩 언어(shading language)로 변환해 주는 시스템을 제안한다. 사용자의 디자인 과정으로 여러 개의 기본 노드(node)와 관련된 연산으로 표현되며, 시스템에서 이를 변환하여 텍스쳐를 기술하는 쉐이딩 언어를 생성한다. 제안된 시스템은 일반 사용자에게 절차적인 텍스쳐링에 대한 직관적이고 유연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기본적인 기하 및 텍스쳐 요소(element)를 조합하여 다양한 텍스쳐를 효과적으로 생성하도록 한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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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사용차의 직접적인 디자인에 의해 절차적 텍스쳐를 자동으로 제작하는 시스템이 제얀된다. 구성된 시스템에서는 기본 노드의 조합을 통해 표현하고자 하는 텍스쳐를 절차적 과정으로 기술하고, 관련된 코드를 자동으로 생성한다.
  • 본 논문에서는 사웅자의 직접적인 디자인 과정에 의해 절차적 텍스쳐가 자동으로 제작되는 시스템이 제안된다. 구성된 시스템에서 사용자의 디자인 과정은 여러 개의 기본 노드(node) 와 관련된 연산으로 표현되며, 최종적으로 텍스쳐룔 기술하는 단일 절차의 코드가 자동으로 생성된다, 제안된 시스템은 기본적인 기하 및 텍스쳐 요소(element)를 조합하여 다양한 텍스쳐룰 효과적으로 생성하도록 하며, 특히 프로그래밍에 익숙하지 않은 일반 사용자가 쉽게 절차적 텍스쳐링을 하도록 하는 장점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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