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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일용접에 의한 철도소음저감 효과
Examples of Noise Reduction by Rail Welding 원문보기

한국철도학회 2000년도 추계학술대회논문집, 2000 Nov. 01, 2000년, pp.396 - 401  

이덕희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조준호 (한국철도기술연구) ,  정우성 (한국철도기술연구) ,  민경주 (한국철도기술연구원)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re are three examples of noise reduction test by rail welding. One of them is tested at electric car running area and another is tested at expansion joint and long welded rail and the third is tested at open deck bridge. We can know from the result that the noise reduction effect of rail welding ...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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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연구에서는 레일이음매 처리에 따른 세가지 시험을 통하여 철도소음저감 효과를 살펴보았다. 이 세가지 시힘이 이음매의 소음저감에 관한 한가지 프로젝트를 위헤 일괄적으로 수행된 것이 아니어서 측정방법이나 운행차량 등이 동일하게 유지되지 못한 점은 매우 안타까운 일이다.
  • 반복적인 덜컹거림이 철도소음의 전형으로 대표되게 만들었던 이음매 충격소음은 그림1의 예에서 보이듯이 약 10dB 내외의 돌출음으로 알려져 왔다, 그리고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레일용접을 통헤 이음매를 없애는 작업이 오랬동안 추진되어 왔는데 과연 얼마만큼의 효과가 있었는지는 충분히 알려지지 않았다. 본 연구에서는 열차종류와 통과구조에 따라 진행된 몇가지 시험을 통해 레일 용접에 의한 소음저감 효과를 알아보 도록 하겠다.
  • 이 시험은 토공구간을 통과하는 무궁화 열차와 새마을 열차에 대하여 장대레일과 신축이음매 구간의 통과소음도를 비교한 것이다. 소음 측정위치는 먼저 신축이음매 지점에 수직으로 선로중심 서 7.
  • 이 시험의 목적은 무도상교량 구간에서의 레일용접이 가져오는 소음저감 효과를 용접전후로 측정하여 비교하는 것이다. 시험을 위하여 교량길이 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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