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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핵연료 건전성 관점에서의 증기관 파단사고 해석 방법에 대한 고찰 원문보기

한국원자력학회 1996년도 춘계학술발표회논문집(2), 1996 May 01, 1996년, pp.525 - 530  

김철우 (한국원자력연구소) ,  이병일 (한국원자력연구소) ,  백승수 (한국원자력연구소) ,  서성기 (한국원자력연구소) ,  김희철 (한국원자력연구소)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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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0 MWe 국내 표준발전소의 증기관 파단사고에 대한 초기 노심 유량의 영향과 감속재 반응도 값의 영향을 증기관 파단사고시의 핵연료 건전성 관점에서 고찰하였다. 최대 핵연료 손상은 원자로 정지 후 약 2.5초 정도에 발생하였으며, 초기 노심 유량이 클수록 더 많은 핵연료 손상이 예측되었다. 또한, 감속재 반응도 값에 대한 분석 결과, 최소 핵비등이탈률 발생 싯점에서의 감속 재 반응도 계수를 사용한 해석 방법이 타당한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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