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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YAG 레이저를 통한 SIDE PANEL의 3겹 겹치기 레이저 용접 원문보기

한국레이저가공학회 2000년도 춘계학술발표대회 논문개요집, 2000 June 01, 2000년, pp.55 - 60  

장인성 (현대자동차 주식회사) ,  서보신 (현대자동차 주식회사) ,  권태용 (현대자동차 주식회사)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Laser welding is an important technology in the assembly of automotive. In this paper, Nd:YAG laser welding of applications for auto body assembly will be introduced. This paper will describe characteristics of the CW Nd:YAG laser lap-joint welding, and laser welding of specific configurations for a...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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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바 있다. 본 연구에서는 3 겹 겹치기 용접의 시편 유형과 용접 속도에 의한 용접 상대 또한 플랜지 끝 단부로부터의 죄적 거리와 인장 시험에 대하여 고찰 되었다.
  • 빔의 유입이 광 화이버를 통하여 가능하며 이 장점은 레이저의 용접 탄력성에 매우 유용하도록 작용한다. 비접촉을 통한 레이저 용접은 자유로운 위치변경의 가능성을 제시한다. 자유로운 위치 변경의 가능성은 다만 로보트와 가공 헤드 또는 누름 장치에 의하여 제한된다.

가설 설정

  • 5. 플랜지 끝 단에서의 죄직 용집 위치는 3mm 로부터 이상적인 비드 형상을 보여 주었으며이는 충분한 단부글 통한 일 분포 막힘 현상을 피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 7. 레이저 용접은 판제에 있어서 좁은 간격의 절대적인 유지와 정확한 위치 선정을 요구한다. 판재 간격의 최대 허용치는 레이저 빔의 초점 직경과 용접 비드의 선택된 영역 둥을 말할 수 있다.
  • 8. 아연 도금 강판에 있어서 고속의 용접 속도와 높은 에너지 밀도로 순식간에 아연이 가스화 되며 그로 인헤 웅고되는 용융 풀에 가스 기공을 형성한다. 그러므로 정확한 용접 감시장치와 함께 용접 비드 표면의 절대적인 밀봉이 요구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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