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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대기환경학회 2001년도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01 Nov. 01, 2001년, pp.352 - 353
최상진 (수원대학교 환경공학과) , 김관 (수원대학교 환경공학과) , 신문기 (수원대학교 환경공학과) , 김호정 (수원대학교 환경공학과) , 장영기 (수원대학교 환경공학과) , 홍민선 (아주대학교 환경공학과) , 김승도 (한림대학교 환경공학과)
최근 고속도로의 연장과 고속도로 이용객의 증가에 따라 휴게소 및 고속도로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의 양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 고속도로 휴게소의 지리적 여건상 발생하는 폐기물을 매립하기가 어려워 재활용 폐기물을 제외한 나머지는 전부 소각에 의존하고 있는 실정이다. 또한 고속도로 휴게소나 지사는 대부분 소형 소각로가 설치되어있어 오염방지시설이 제대로 설치되지 않고 가동되고 있다. 과거 소형 소각로는 대기오염 규제대상에서 제외되었지만 법률이 개정되어 25kg/hr 이상 소각시설이 대기오염물질 배출시설로 규정됨에 따라 기존의 소형소각시설도 대기오염방지를 위한 대기오염방지 시설을 설비하여야 한다. (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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