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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기 제동시스템 Real-Time HILS 및 제어기 개발
Developments of ABS Controller and Real-Time HILS for Aircraft Braking System 원문보기

대한전기학회 2003년도 하계학술대회 논문집 D, 2003 July 21, 2003년, pp.2236 - 2238  

전정우 (한국전기연구원 산업전기연구단 기기제어응용그룹) ,  우귀애 (부산대학교 항공우주공학과) ,  이기창 (한국전기연구원 산업전기연구단 기기제어응용그룹) ,  황돈하 (한국전기연구원 산업전기연구단 기기제어응용그룹) ,  김용주 (한국전기연구원 산업전기연구단 기기제어응용그룹)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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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항공기 ABS 개발을 위한 시험용 실시간 HILS (Hardware-In-the-Loop-Simulation) 및 제어기 개발을 목적으로 하여, 설계된 ABS 제어 로직에 의해, HILS 구동 제어 결과, 제동 거리, 제동시의 압력인가, 그리고 슬립 마찰 계수와 관련한 시험 결과를 제시하였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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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항공기 착륙 시스템의 ABS는 착륙시 제동거리의 단축과 Flat-tire 방지, skid 방지 등을 통한 최적의 제동 효율을 발휘하도록 설계된다. 논문에서는 항공기 ABS 개발을 위한 시험용 실시간 HILS (Hardware-In-the-Loop~Simulation) 및 제어기 개발을 목적으로 하여, 설계된 ABS 제어 로직에 의흥]], HILS 구동 제어 결과, 제동 거리, 제동시의 압력인가, 그리고 슬립-마찰 계수와 관련한 시험 결과를 제시하였다.
  • 본 논문에서는 항공기 착륙시의 얀정성 향상을 위한 ABS 개발을 위해 항공기의 모델링을 수행하였고, 이를 검증하기 위해 Real-Time HLS를 구축하여 시험을 수행하였다. 항공기 동역학 모델 및 휠-브레이크를 모델링하여 마찰계수와 슬렵율, 휠 속도, 감속도 및 바퀴의 변형률에 대해서도 고려하여 제동시스셈을 설계하였다.
  • 시험은 개발된 항공기 동역학 모델과 ABS 제어 알고리즘의 검증을 위해 시행되었다. 초기 속도 70%를 갖는 질량 3, 311의 항공기에 대해 시험을 수행하였다, 노면의 마찰계수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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