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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력 무선통신망 기반의 배전 기동보수시스템 구현
A Implementation of Quick Repairing Service System based on TRS of the KEPCO 원문보기

대한전기학회 2003년도 하계학술대회 논문집 D, 2003 July 21, 2003년, pp.2606 - 2608  

송재주 (한전 전력연구원) ,  신진호 (한전 전력연구원) ,  장문종 (한전 전력연구원) ,  이봉재 (한전 전력연구원)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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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배전정보시스템(NDIS, New Distribution Information System)은 범국가적으로 진행 중에 있는 지리정보시스템(GIS, Geographic Information System)을 한전의 업무특성에 맞게 적용한 시스템이다. 계획, 설계, 공사관리, 설비운영의 단계로 순환하는 배전업무의 특성을 분석하여 적합한 정보체계를 수립하고 이를 근거로 수집된 정보의 종합분석을 통해 경제적이고 합리적인 투자와 보수계획 수립을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관리시스템이다. 또한 배전 기동보수업무는 배전선로의 순시점검과 설비의 개 보수, 각종 측정과 점검, 사고와 고장 처리, 설비와 부하관리 등을 포함하는 중요한 업무 중의 하나이다. 그러므로 이런 업무를 이동 컴퓨팅 환경을 토대로 시스템화함으로써 기동보수업무를 체계적이고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또한 기동보수시스템을 신배전정보시스템(이하 NDIS)과 연계함으로써 상호간에 정보공유를 통한 더 유용한 시스템으로 발전할 것이다. 본 시스템 개발 완료후 현장 활용시 업무생산성 및 담당자의 편리성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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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배전 기동보수업무를 한전의 자가 무선통신망인 TRS를 활용하여 전산화하는 방안 및 요구기능이 무엇인지에 대해 살펴보았고. 또한 현재 한전에서 배전 분야 정보화 추친사업 일환으로 추진중에 있는 NDIS와 연계하여 기동보수 업무를 개선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본 시스템 개발 완료후 현장 활용 시 신속한 고장복구가 살현되고 정전시간율 최소화하여 고객 서비스의 찰적 수준이 향상 될 것으로 기대될 것으로 예상되어 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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