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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류 AT 급전계통에서의 단권변압기 설치위치의 최적화
Location of Auto Transformer in AC AT Feeding System 원문보기

대한전기학회 2002년도 하계학술대회 논문집 B, 2002 July 10, 2002년, pp.1248 - 1250  

한문섭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이장무 (한국철도기술연구원)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C AT feeding system is possible to do the long distance feeding due to compensate the voltage drop. Nowaday this is a typical and efficient type all over the world in high speed train and heavy transport capacity. Normally a Auto-transformer is installed at regular internal (5 to 10km) between Subs...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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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연구에서는 교류 AT 급전시스템의 주요 장점인 전압강하와 통신유도영향의 감소 중, 전압강하 항목에 대헤 전기차가 운행함에 따라 그 영향을 분석한다. 이 분석을 위해 전철변전소와 급전구분소간 급전거리가 20km로 가정하고 전기차의 부하 및 운행 대수를 변경하면서 전기차의 부하위치에 따른 급전거리내에서 추가 설치되는 단권변압기의 최적 위차를 결정한다.
  • 본 연구에서는 차량이 운행함에 따라 단권변압기의 설치 위치를 변화시키면서 철도급전시스템예서 중요한 요소인 전압강하를 급전시뮬레이션을 통하여 검토하였다.

가설 설정

  • - 전철변전소와 말단구분소 사이에 끈 부하가 있는 위치에 단권변압기를 설치하면 전압강하 보상에 큰 효과가 있다.
  • 전기차가 운행함에 따라 그 영향을 분석한다. 분석을 위해 전철변전소와 급전구분소간 급전거리가 20km로 가정하고 전기차의 부하 및 운행 대수를 변경하면서 전기차의 부하위치에 따른 급전거리내에서 추가 설치되는 단권변압기의 최적 위차를 결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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