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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ti-Sway에 관한 연구
A Study on Anti-Sway of Crane using Neural Network Predictive PID Controller 원문보기

한국항해항만학회 2002년도 춘계학술대회논문집, 2002 Mar. 01, 2002년, pp.219 - 227  

손동섭 (동아대학교 전기공학과 대학원) ,  이진우 (동아대학교 전기공학과 대학원) ,  민정탁 (동아대학교 전기공학과 대학원) ,  이권순 (동아대학교 저기전자컴퓨터 공학부)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is paper, we designed neural network predictive PID controller to control sway happened in transfer of trolley for automatic travel control system. We include dynamic character of nonlinear system, and mathematical expression veny simple used neural network. When various establishment location ...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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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항만에서 바람과 같은 환경적인 요인에 의해 발생되는 oscillation을 제어하기 위해 신경회로망 예측 PID제어기를 제안하였다. 예측이란 정확히 다음단계의 data를 얻고 그 변화 역시 예측을 해야 한다.
  • 본 논문에서는 항만의 자동화를 위해 필요한 크레인의 자동 주행 제어시스템(Automatic Travel Control System : ATCS)에서 크레인이 목표지점 까지 이동할 때 발생되는 trolley의 위치제어와 wire rope에 매달린 컨테이너의 sway를 제어하고자 한다[6]. 크레인 시스템에서 다양한 설정위치와 외란(disturbance : 바람)이 인가되었을 경우 효과적인 제어가 될 수 있도록 position와 angle의 두 가지 제어 변수를 동시에 제어할 수 있는 제어기를 설계하였다.

가설 설정

  • (1) 컨테이너 크레인은 평면 운동만을 한다고 가정한다. 즉, 컨테이너의 흔들림은 트롤리의 이동 방향과 컨테이너가 이루는 평면 안에서만 발생한다고 가정한다.
  • 로프의 길이는 변하지 않고, 고정되어 있는 것으로 가정하여 트롤리가 목표지점까지 컨테이너를 최소의 진동으로 이송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구성하였다.
  • 본 논문에서 다루고자하는 크레인의 구조는 그림 1에 보여지는 것과 같이 X축 방향의 트롤리 횡행속도 조작과 y축 방향의 로프 조작으로 크게 나누어 생각할 수 있다 우선, 크레인 시스템을 모델링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가정을 하였다[8, 9, 10]. Table 1은 크레인 시스템에 사용된 parameter들을 나타내고 있다.
  • 즉, 컨테이너의 흔들림은 트롤리의 이동 방향과 컨테이너가 이루는 평면 안에서만 발생한다고 가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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