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컨테이너 3차원 적재문제
Three-Dimensional Container Packing Problem 원문보기

한국항해항만학회 2003년도 춘계공동학술대회논문집, 2003 May 01, 2003년, pp.242 - 248  

배민주 (한국해양대학교 대학원 물류시스템공학과) ,  최세경 (한국해양대학교 대학원 물류시스템공학과) ,  김환성 (한국해양대학교 물류시스템공학과)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논문에서는 다양한 종류와 다양한 크기의 화물에 대해 3차원 적재하는 방법으로서 휴리스틱 기법을 이용한 해법을 제안하였다. 먼저, 컨테이너 비용을 적재비용, 수송비용 및 처리비용의 합으로 나타내며. 화물간 우선순위 및 화물 내에서의 개수 간 우선순위를 적용하였다. 주어진 화물을 적재 공간 및 중량을 만족하면서 위의 컨테이너 비용을 최소화하는 컨테이너 종류 및 개수를 산출하였으며, 적재 시 화물의 팔레타이져 및 디팔레타이져로서 컨테이너 내의 공간 이용률을 극대화시켰다. 마지막으로 화물의 무게 균등화를 고려하여 취급중의 화물의 손상방지를 행하였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is paper, we propose a new heuristic solution for 3D container packing problem for the variable size and the variable kind of freights. First we consider the total cost of container charges, i.e., loading, transportation and handling charges, where the priority of each frights are dealt. By min...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화물의 우선순위가 주어지는 경우, 화물의 우선순위를 만족하는 범위 내에서 전체 비용이 최소화 되도록 컨테이너의 종류 및 개수를 선정하는 것이다. 또한 화물을 박스, 팔레트 및 나무상자로서 구체적으 로 분류하며, 박스의 경우는 팔레트 닟 낱개 박스로 적재 함으로서 적재 공간 효율성을 높이며 상적 허용 화물 닟 상하회전 화물 등을 구분하여 다루도록 한다.
  • 본 연구에서는 3차원 컨테이너 내에 화물을 효율적으로 적재하는 방안에 관한 것으로 종래의 연구 결과에 전체비 용의 최소화와 팔레타이져 및 디팔레타이져를 고려한 적 재방법에 관해 연구를 행하도록 한다.
  • 본 연구에서는 컨테이너에 물품을 적재 시에 컨테이너의 공 간이용을 최대화시키면서 하중 분포의 균형을 이루는 3차원 컨테이너 적재 문제를 다루었다.
  • 본 절에서는 컨테이너 하중 분포에 대한 균형화 모델에 관한 것으로서 우선 화물의 적재 순서 및 위치 결정에 관 해서 다루도록 한다. Fig.

가설 설정

  • (A10) 모든 화물의 횡적은 허용하지 않는다.
  • (A13) 팔레트 비용 또는 임대비용은 포함시키지 않는다.
  • (A14) 팔레트 취급비용은 고려하지 않는다.
  • (A3) 나무상자 종류 및 규격은 사전에 정해진다.
  • (A5) 나무상자위의 팔레트 적재는 허용하지 않는다.
  • (A7) 팔레트 및 나무상자의 상하회전은 허용하지 않는다.
  • (A9) 모든 나무상자는 팔레트화 시킬 수 없으며 개별 취급한다.
  • . 원칙3 : 각 화물의 높이에 따른 컨테이너 모멘트는 고 려하지 않는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