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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사회환경교육 현황에 관한 연구 - 학교환경교육과 사회환경교육의 연계 교육을 중심으로 - 원문보기

한국환경교육학회 2003년도 하반기 정기 학술발표대회, 2003 Dec. 12, 2003년, pp.20 - 26  

심현민 (한국환경교육학회) ,  구도완 (한국환경정책 평가연구원) ,  최경희 (이화여자대학교) ,  최석진 (한국교육과정평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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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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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 방법

  • 본 연구는 사회환경교육 현황 파악 및 학교와 사회환경교육의 연계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실증 연구 방법으로써 설문지 조사법을 주로 사용하여 연구를 수행하였다.
  • 본 연구는 사회환경교육 현황 파악 및 학교와 사회환경교육의 연계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실증 연구 방법으로써 설문지 조사법을 주로 사용하여 연구를 수행하였다.
  • 본 조사에서 설문지는 2003년 8월과 10월 두 차례에 걸쳐 발송 및 회수하였다.

대상 데이터

  • 선정된 연구대상은 환경부에 등록되어 있는 제9차 환경보전시범학교(27개교)와 민간환경단체(61개 단체)로 총 88개의 단체이다.

데이터처리

  • 본 연구에서 수합된 설문지의 선택형 문항은 기술통계를 이용하여 빈도, 백분율로 결과를 분석하였으며, 서술형은 정성적인 방법으로 분석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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