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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형 고속전철용 통합 신호시스템의 설계 및 구축
Design and Construction of Integrated Signalling System for Next-generation High-Speed Train 원문보기

한국철도학회 2002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2002 May 01, 2002년, pp.467 - 472  

황종규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이종우 (한국철도기술연구) ,  조용기 (LG산전(주) ,  류호중 ((주)대우엔지니어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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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railway signal ing system consists of several vital computerized equipments. Now the project for development of signal ing system for the next-general ion high-speed train is progressed according to the consortium. The developing signal ing system by this project, kTCS(Korean Train Control Sys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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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이에 따라 kTCS-IXL과 kTCS-ATC 장치 간 인터페이스, kTCS-CTC와 kTCS-IXL 사이의 인터페이스 등 주요장치간 인터페이스를 위한 프로토콜의 설계가 필요하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통합 신호시스템의 구축을 위해서는 이들 주요장치간의 인터페이스를 위한 통신 프로토콜의 설계를 하였으며, 이들 통신 링크를 따라 각 장치 간의 인터페이스를 위한 프로토콜 코드 리스트를 도출 하였다.
  • 이러한 통합신호시스템의 구축을 위해서는 각 장치 간 인터페이스를 위한 통신 프로토콜들이 설계되어져야 한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한국형 고속전철용 통합 신호시스템의 구축을 위해 설계한 주요 장치 간 통신 프로토콜, 통합신호시스템의 구성 및 실험실 레벨에서 통합 신호시스템의 성능시험을 위한 현장에 뮬레이션 모듈 및 시험 결과를 설명한다.
  • 다음으로는 궤도회로를 통해 지상과 차상제어장치간의 정보 전송이 정상적으로 인터페이스 되는지를 시험하기 위한 그림5와 같은 시험장치이다. 이 시험장치는 실체차상 안테나가 취부되는 위치에 안테나를 설치하여 열차가 궤도회로 점유시 지상제어장치의 제어정보가 차상 ATC로 정상적으로 수신되는지를 시험하는 데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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